여행 에피소드/Europe

체코 프라하 브루어리 투어 Staropramen 스타로프라멘 맥주공장

tipsylea 2023. 2. 21. 04:46
반응형

맥주의 도시 프라하 버킷 리스트, 양조장 투어하기! 그렇게 프라하를 자주 갔는데 갈 때마다 숙취에 쩔어 있는 바람에 드디어 갔다. 코젤, 필스너에 이어 체코 3대 맥주에 속하는 스타로프라멘은 다른 양조장과 달리 프라하 시내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방문할 수 있었다.

Staropramen Brewery
+420 257 191 111
https://maps.app.goo.gl/PJLJZVdDQarthmpv9?g_st=ic

Staropramen Brewery · Nádražní 43/84, 150 00 Praha 5-Smíchov, 체코

★★★★☆ · 양조장

maps.google.com


상냥한 프라하 주민이 온라인 예약해 준 덕분에 편하게 다녀왔다.


예약 사이트 : 필수는 아님!
https://www.staropramen.com/pl-PL/av?url=https://www.staropramen.com/age%20gate?retUrl=/en/visitor-center/book-a-tour

Podaj datę swoich urodzin | Staropramen

Ta witryna zapisuje pliki cookie na komputerze, co pozwala zwiększyć komfort użytkowania. Więcej informacji na temat plików cookie, sposobu ich wykorzystania przez witrynę oraz prywatności użytkowników można znaleźć na naszej stronie poświęco

www.staropramen.com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반까지 열며 마지막 투어 시간은 4시 반이다. 현장 티켓 구매는 투어 시간 10분 잔까지 가능하다. (일요일도 연다.) 브루어리 투어의 꽃은 시음인데 맥주 4잔과 6잔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고주망태 걸즈는 6잔을 선택했다.

따로 가이드는 없고 스피커에서 나오는 녹음으로 진행된다. 1번 전시관은 양조장의 역사를 간단하게 설명하는데 홍수도 나고 냉각 시스템도 망가져서 고생했지만 우리는 굳건하다는 내용이다. 갑자기 영어로 역사 얘기하니까 교수님 수업 듣는 느낌이라 졸음이 찾아와서 큰일 났구나 싶었다.


걱정이 태산


그런데 이 홀로그램 아저씨가 나타나면서부터 투어가 흥미로워진다. 자신의 리더십으로 이 공장을 얼마나 잘 꾸려나갔는지를 자랑한다. 싱크가 살짝 안 맞지만 입은 열심히 움직인다. Josef Paspa라는 맥주 장인이라고 한다.


아저씨가 넥스트 룸으로 가라고 해서 따라가 보니 공장 모형이 나온다. 친구 P양이 프라하가 홉으로 유명한가 라는 질문을 하기가 무섭게 2D 아저씨가 재등장하며 최고의 홉을 자랑한다. 병맛 비급 영상과 함께 설명해 주는데 내용은 결국 얼마나 대단한 맥주인가 자랑이다. 하지만 그 영상이 이상하지만 홀리는 가이드여서 상당히 재미있게 끝까지 시청했다. 단언컨대 영어 오디오 가이드 투어 중 원탑이다. 어처구니없이 재밌다.


요세프 파파스 아저씨는 잔망스럽다.


은근히 빠져드는 시청각 교육이 끝나면 드디어 우리의 메인 목적지인 시음장이 나온다.


서버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가면 우리가 시음할 맥주 코스터가 준비되어 있다. 아래 4개가 기본 맥주, 위 2개는 스페셜 맥주. 내 최애는 서버 추천 스페셜 홉 맥주였다. (오른쪽 상단) 에일은 좋아하지 않지만 풍미가 강한 맥주를 좋아하는 편인데 스페셜 맥주는 내 취향에 딱 맞는 라거였다.

시계 방향으로 에일-스페셜 맥주-다크-Granat (캐러멜향)-밀맥주-오리지널이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은 향과 맛이 너무 은은해서 취향이 아니었다.


행복하게 취해가는 여자 넷. 각자 맥주 취향이 달라서 바꿔 마시기도 했다.


프라하에 맥주를 마시러 왔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