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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기록/대학원

[관광 트렌드] #8. 뉴스 요약 25년 01월 22일 (수) - 한국관광공사 8대 핵심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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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대한민국 관광 비전, 세계를 향해 더욱 커진다

한국관광공사, 8대 핵심 사업 발표

 

1. 역대 최대 외래관광객 유치를 향하여, 전 세계 공세적인 한국관광 마케팅

   : 뉴욕, 베이징, 도쿄 등 해외 주요 20개 도시에 한국관광 홍보행사 'K 관광 로드쇼' 개최


2. 이종산업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 한국관광 생태계 확대

   : 일상을 '관광 여정으로' 소비하는 데일리케이션 확산 추세, 외국인 환자 유치 제도 개선, 레저관광 활성화, 해양관광 테마 대국민 캠페인


3. 신한류시대, 세계를 홀리는 K-콘텐츠로 해외 영토 확장

   : K-pop 연계 사업 강화, K-스포츠 특화상품 개발


4.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의 거점으로, 원스톱 인큐베이팅 기능 강화

   : 전통 관광기업 위한 인바운드 원스톱 지원 서비스 운영


5. 지역이 강한 나라, 관광으로 크는 지역

   :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여행가는 달', 광역 간 이동 활성화할 수 있도록 이벤트 추진, 디지털 관광주민증 운영 


6. 불편함 없는 손쉬운 여행, 관광 접점의 서비스 개선

   : 외국인 전용 택시 호출 앱 예약 서비스 활성화, 지하철·기차 등 예약 편의 개선, 간편결제 가맹점 확대, 민간 지도 앱 외국인 본인인증 절차 개선  


7. 개방형 혁신으로 주도하는 관광 산업의 변화와 발전

   : 지역 기반 조직 주도 장소 마케팅&경영 조직 15개 선정, 권역 DMO 신규 도입

 
8. 여행으로 행복한 일상, 관광으로 더 나은 삶

   :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대상지 신규 선정, 관광 수용태세 강화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1221732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