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데이터분석 | 개발 공부

[태블로] TWBX 태블로 커뮤니티 후기

반응형

# 커뮤니티 과정

데이터 시각화에 대해 관심을 갖던 중 TWBX 태블로 커뮤니티를 알게 되어 신청했다.

태블로 전문가 강승일 선생님께서 Slack으로 매일 주시는 과제를 수행하는 한 달 프로젝트였고, 나는 허덕이며 따라갔다. 

 

오리엔테이션과 1:1 디스커션, 라이브 특강, 클로징 타임(내일 예정)으로 구성되었고, 개인적으로 라이브 특강이 정말 좋았다. 1:1 디스커션 때는 데이터에 관련된 내 고민들을 들어주셔서 감사했다. 한창 데이터 공부에 대한 회의감이 생길 무렵이었는데 응원받은 기분이었다.

 

태블로 프로필

 

선생님과 함께하면 순식간에 끝나는 과제가 혼자 하려면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는지... 처음에는 태블로 퍼블릭과 데스크탑도 헷갈려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고, 마지막까지 선생님께 질문하고 있지만 솔직히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다.

 

포트폴리오가 되었다.

 

소소한 포트폴리오가 하나씩 쌓여갔다.

 

# 후기

그 외에도 친절한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용기내서 꾸물꾸물 과제를 진행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기업용 유료 프로그램인 태블로를 일반인이 배울 수 있다는 것부터가 흔치 않은 기회였고, 심지어 태블로 전문가이신 강승일 선생님께 직접 배울 수 있었다. 나의 결과물은 별볼일 없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 (갑작스런 인턴 시작과 자격증 시험만 몰아치지 않았어도 더 많은 시간을 투자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핑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