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데이터분석 | 개발 공부

[코틀린] 스파르타코딩클럽 안드로이드 앱개발 기초_1주차

반응형

레아입니다.

 

생애 첫 앱을 만들다.

안드로이드 앱은 ios와 달리 무료로 배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취미로) 도전하는 코틀린 Kotlin

앱 개발 첫 목표는 레아 바 칵테일 메뉴판 제작이다. 과연...!

 

아이폰 유저여도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Android Emulator를 이용해서 가상으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다. 

 

프로젝트 구성

1. AdroidManifest.xml

- 앱의 사용설명서

- 앱의 기본 특성과 각 구성 요소를 정의한다.

- app > manifests > AndroidManifest.xml

 

2. MainActivity

- 앱의 화면 정보

- app > java > com.example.[이름] > MainActivity

 

3. activity_main.xml

- 액티비티에서 로드할 보여지는 정보는 레이아웃에 있고, 레이아웃은 앱 리소스 중 하나이다.

- app > res > layout > activity_main.xml

 

4. build.gradle

- 앱을 apk로 빌드하기 위한 정보가 들어있다.

- Gradle Scripts > build.gradle

 

 

✅ 이미지 삽입, 문제 해결!

이미지를 삽입하려면 이미지가 아니라 ImageView를 화면에 끌어와야 한다.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끌어오면 에러 표시🚫가 나면서 아무 일도 생기지 않는다.
ImageView를 화면에 끌어오면 이미지를 선택하라는 창이 생긴다.
이때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된다.

 

 


 

후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라서 한 스텝 한 스텝 따라가고 있는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