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자격증

[GAIQ]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초보자용 문제/정답

반응형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에서 자주 요구하는 항목 중 하나인 GA 능력. 인공지능 학교도 끝난 겸 데이터 읽는 법도 공부할 겸 시작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무료로 온라인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초보자용 강좌와 고급 강좌를 모두 수강하면서 각 회차에 있는 시험에서 80%를 맞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1회. 구글 애널리틱스 소개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Google 애널리틱스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설치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앱 다운로드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브라우저 유형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기기 및 운영체제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열 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매일 정오에

5.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거짓

6.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잘 나타낸 것은?

보기 > 계정 > 속성

속성 > 계정 > 보기

계정 > 보기 > 속성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사용자

속성

보기

제품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 할 작업 순서는?

관리 > 추적 코드 > 추적 정보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보고서 > 잠재고객 > 추적 코드

사용자 보고서 > 설정 > 추적 코드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Google 캠페인 매개변수

Google 애널리틱스 이용약관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권한 버튼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웹사이트의 닫는 </head> 태그 바로 앞

웹사이트의 여는 <body> 태그 바로 뒤

웹사이트의 닫는 </body> 태그 바로 앞

11. 새 보기가 생성될 때 포함되는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후의 데이터

포함해야 할 데이터 없음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35

65

95

125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보기에 데이터 포함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

모두 정답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여러 보기에 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가 있어야 할 이유 없음

1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 이름별(알파벳 순서)

필터가 마지막으로 수정된 순서

필터가 적용된 순서

무작위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 영향 없음

 

2회.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1.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시간 그래프의 시, 일, 주, 월 보기

실시간 보고서

기간 비교

계정 선택기

2.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웹사이트 총 방문 수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 수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특정 기간에 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정답입니다.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정답입니다.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기간에 포함된 날짜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정답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위젯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항목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7.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정답입니다.

피봇 보기

비교 보기

실적 보기

백분율 보기

8. 샘플링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정답입니다.

추가 필터 적용

보조 측정기준 삭제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9.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정답입니다.

대시보드만

데이터만

대시보드 및 데이터

대시보드와 데이터 둘 다 공유되지 않음

10. 대시보드를 사용자와 공유하면 사용자는 눈에 보이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

정답입니다.

거짓

 

 

3회. 기본 보고서

1.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까?

정답입니다.

콘텐츠 분류

광고 기능

보기에 대한 사용자 권한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입니까?

정답입니다.

활성 사용자 보고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소스/매체 보고서

3. 웹사이트를 보는 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사이트 콘텐츠'의 '종료 페이지' 보고서

'사이트 콘텐츠'의 '방문 페이지' 보고서

'행동'의 참여도 보고서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4.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입니까?

정답입니다.

소스, 키워드, 캠페인 이름

소스, 매체, 키워드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매체, 키워드, 캠페인 이름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googlemerchandisestore.com

Email

Google

(direct)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organic

CPC

mail.google.com

referral

7.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자연 검색

기기

디스플레이

Direct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위치

콘텐츠 드릴다운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인기 이벤트

9.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이벤트 > 페이지

모든 페이지

종료 페이지

방문 페이지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방문 페이지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종료 페이지 보고서

이벤트의 페이지 보고서

 

4회. 기본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태그 3가지는?

매체, 소스, 콘텐츠

매체, 소스, 캠페인 (0)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소스, 콘텐츠, 검색어

2. 다음 중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캠페인의 매개변수인 태그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utm_adgroup

utm_source (0)

utm_medium (0)

utm_content (0)

3.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측정 프로토콜

세그먼트 작성 도구

URL 작성 도구 (0)

목표 선택 도구

4. 다음 중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 campaign = 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0)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0)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 = fall sale

(해설) URL에는 공백이 있으면 안 된다.

5.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구매 증대 (0)

뉴스레터 구독 (0)

성공적인 Google 검색 완료

연락처 정보 양식 제출 (0)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목표 이름 (0)

목표 유형 (0)

목표 슬롯 ID (0)

목표 유입경로 시각화

7.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thankyou.html

/thankyou.php

/thankyou/receipt.php

모두 정답 (0)

8. Google Ads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Google 검색 (0)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0)

Campaign Manager

Google 애드센스

9.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수행되는 작업은?

애널리틱스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Google Ads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캠페인 하이퍼링크를 웹사이트 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추가

10. 어느 입찰가 조정이 전환수 증가를 유도했는지 보여주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Google Ads 보고서는?

캠페인

키워드

입찰가 조정

도착 UR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