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자격증

[GAIQ]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고급 문제/정답

반응형

1회. 데이터 수집 및 처리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합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정답입니다.

태그

조회

측정기준

측정항목

3.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마다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브라우저 쿠키

인공 지능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순차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에게 새 애널리틱스 쿠키를 설정하도록 알림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애널리틱스가 재방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함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8.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몇 분인가?

정답입니다.

5

15

30

60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브라우저 쿠키

네트워킹 프로토콜

측정 프로토콜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 시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수는?

정답입니다.

1

2

3

4

11.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도착 페이지

장바구니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정답입니다.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범위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범위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정답입니다.

비즈니스 목표 > KPI > 주요 액션

KPI > 주요 액션 > 비즈니스 목표

주요 액션 > KPI > 비즈니스 목표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정답입니다.

비즈니스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 데이터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사용자가 수행하여 주요 액션으로 연결되는 보조 웹사이트 액션

측정 작업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의 단축키 목록

 

2회. 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고급 필터

교차 도메인 추적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2.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정답입니다.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정답입니다.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정답입니다.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필터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정답입니다.

동일한 작성자

동일한 생성일

동일한 보기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정답입니다.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정답입니다.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수집된 데이터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속성에 있는 모든 데이터

속성의 데이터에 영향 없음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정답입니다.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정답입니다.

0회

1회

2회

3회

 

4회. 고급 마케팅 도구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사용자가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

사용자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광고 보고서 기능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Google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 계정 연결

맞춤 측정기준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Google 검색에서 제품을 검색한 사용자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사이트 도구

모바일 앱

Google 검색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정답입니다.

120일

180일

365일

540일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사용자 이메일 주소

내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없는 사용자

7. 잠재고객 목록에서 Google Ads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 수는?

정답입니다.

100

1000

2000

5000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긍정적인 제품 리뷰를 게시한 사용자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Ads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정답입니다.

Google 검색 센터

Google 애널리틱스 센터

Google 판매자 센터

Google 고객센터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정답입니다.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

 


 

새로운 도구들을 배우다보니 대학생 때 이런 걸 써먹었으면 더 좋은 퀄리티의 과제를 했을 거란 생각이 들곤 한다. 그렇지만 다시 대학생이 되고 싶진 않아.

반응형